top of page
Search
  • Writer's pictureSM Digital

​경쟁업체 분석을 할 때 어떻게 해야할까?

Updated: Aug 31, 2020



왜 경쟁업체 리서치가 중요할까?


경쟁업체들은 다양한방면으로 출시되기때문에, 귀사의 지속적인 경쟁력을 위해 성장과 진화를 위해 꾸준히 힘써야 합니다.

디지털, 온라인 공간에서 귀사의 핵심 경쟁자들은 모든 사람이 알고 있는 그런 명백한 회사가 아닐 수 있습니다. 구글 키워드로 높은 순위에 있거나 그런 기업은 아닐 수 있지만, 경쟁 업체들은 귀사와 같은 고객을 타겟팅으로 하는 경쟁업체는 수도 없이 많습니다.

지속적인 경쟁 리서치를하면 아래와 같은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 다른 사이트가 사용자 사이트보다 순위가 높은 이유를 이해합니다.

  • 데이터를 사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합니다.

  • 새로운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찾을 수 있습니다.

  • 귀사가 얼마나 다양한 컨텐츠를 제작해야 하는지에 대한 정확한 컨텐츠 수를 볼 수 있습니다.


​경쟁업체 분석을 할 때 어떻게 해야할까?


일관된 경쟁업체 분석의 핵심은 귀사의 일상적인 수행과 동일시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매주 월요일에는 SEO 트렌드를 모니터링하고, 매주 금요일에는 경쟁사의 인스타그램을 방문합니다. 사용하기에 적합한 도구를 알면 전체 프로세스를 보다 쉽고 효율적이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경쟁자 분석을 수행하기 위한 몇 가지 권장 도구와 함께 경쟁자 연구의 다섯 가지 주요 범주입니다.



1. 알림

온라인에서 특정 회사, 브랜드 또는 사용자가 언급될 때마다 이메일로 알림을 보내는 응용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귀사를 언급하는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고 경쟁업체들이 고객들과 함께 무엇을 잘하고 있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BuzzSumo는 어떤 도메인에도 들어갈 수 있고, 어떤 것이 사회적으로 공유되어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Talkwalker은 강력한 필터링 옵션을 갖춘 실시간 소셜 미디어 검색 도구입니다.


2. 온라인 광고

어떤 키워드와 메시지가 가장 수익성이 높은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를 사용하면 온라인 광고 예산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SpyFu는 경쟁사의 가장 수익성이 높은 키워드를 조사하고 다운로드 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경쟁사 분석 도구입니다. AdEspressoFacebook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광고를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검색 가능한 광고 션이 있는 Facebook 광고 도구입니다.


3. 컨텐츠

​컨텐츠 아이디어를 찾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어떤 컨텐츠가 이미 검색어 상위권에 있는지와 그 이유를 조사하는 것입니다. BuzzSumo는 특정 사이트 또는 검색어에 대해 가장 많이 공유된 컨텐츠를 보여줍니다. 또한 누가 컨텐츠를 공유했는지도 밝혀져 컨텐츠 아이디어와 잠재적인 협업의 인플루언서를 식별하는 데 유용한 도구입니다. SEMRush는 키워드 리서치 및 경쟁력 순위 분석을 위한 가장 다양한 도구 중 하나입니다.


4.SEO

상위 경쟁업체가 페이지를 최적화하는 방법과 해당 사이트에 연결되는 다른 인지도 있는 사이트를 파악해야합니다. 그런 다음 이 로드맵을 따라 키워드를 더 높게 평가할 수 있습니다. Monitor Backlinks는 경쟁 사이트에서 획득하는 링크뿐만 아니라 백링크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좋은 도구입니다. 전략상 이와 같은 링크도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크기가 크기 때문에 Ahrefs는 백링크 모니터링에 가장 적합한 도구 중 하나입니다.


5. 일체형 솔루션

모든 경쟁력 분석을 한 웹사이트 아래에 수행하는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일체형 솔루션이 있습니다. 이러한 툴 중 하나는 RivalIQ 라고 하는데, 고객에게 멋지고 단순한 경쟁 환경을 보여줘야 하는 경우 이 툴은 매우 유용합니다. MOZ Pro는 SEO, 키워드, 백링크 분석 올인원을 제공하는 업계 최고의 툴입니다. Raven ToolsSEMRush와 매우 유사하며 괜찮은 로컬 키워드 분석 기능을 갖춘 훌륭한 올인원 툴입니다.

bottom of page